최신 기사

  • 김동연 경기지사, 미국 한인 의원 2명과 지방정부 교류협력 논의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엘런 박(Ellen Park) 미국 뉴저지주 하원의원과 린다 리(Linda Lee) 뉴욕시 시의원을 만나 경기도와 미국 지방정부 차원의 새로운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김동연 지사는 19일 오후 경기도청을 방문한 엘런 박 하원의원과 린다 리 시의원을 만난 자리에서 "(두 분이) 미국사회에서 정계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어서 기쁘고 한미 간 협력에 있어서도 좋은 가교역할을 해주실 것이라 믿는다"며 "앞으로 경기도가 뉴욕시..

  • 경기도의회 김옥순 의원, 지역 가수와 노래강사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의견 청취

    경기도의회 김옥순(더불어, 비례)의원이 19일 의왕상담소에서 지역 가수와 노래 강사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현재 의왕시의 노래 강사들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각 동 주민센터 노래교실이 이전처럼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지 않아 어려움을 토로했다.주민센터의 급여 제도 등 많은 부분이 변동돼 수업의 퀄리티가 낮아지고 있어 강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수강생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현재는 상실감이 더 큰 상황이라는 점을 전했다.또한..

  • 화성시 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화성시 도서관에서 오는 9월부터 진행되는 하반기 문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화성시 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이 독서·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상·하반기 문화교실을 매년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 문화교실은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등 총 18개 도서관에서 아동과 성인 대상으로 총 78개의 강좌를 구성했으며, 도서관별로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아동 대상 강좌로 △생각이 자라는 책이랑 놀이랑..

  • 김미숙 경기도의원, 의사상자 예우강화 위한 정담회

    "의사상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과 예우가 필요합니다."김미숙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민주당, 군포3)은 19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한국의사상자협회 관계자, 경기도 복지사업과 관계자와 의사상자 예우 강화 등에 대한 정담회를 가졌다. 의사상자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도 의사상자 예우와 지원 조례'에 따른 지원으로는 의사상자에 대한 예우가 턱없이 부족하다는 입장이다. 김미숙 의원은 "의사상자는 사회적 유공자로서..

  • 경기농기원, 광주서 집중호우 피해 복구 봉사 활동

    경기도농업기술원 직원과 농촌진흥청 중부작물부 직원 등 50여 명이 19일 광주시 남종면 토마토 농가를 찾아 물에 잠겼던 토마토 재배 시설 복구를 지원했다. 광주지역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525.5㎜의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졌고 이로 인해 토마토를 재배하는 농가의 시설들이 침수됐다. 이에 직원들은 약 2000㎡(600평) 규모의 토마토 생산을 위한 베드를 제거하고 피해를 입은 식물체 제거를 도왔다. 토마토 베드는 땅에 심는 식물의 흙과..

  • 경기도-안산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태풍·호우 대비 행동요령 안내

    경기도는 19일 오후 안산역 일원에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추진 활동의 하나로 안산시와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경기도와 안산시, 안전관련 민간단체(지역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산역을 찾은 도민들에게 여름철 자연재난인 태풍, 호우 대비 도민 행동 요령을 집중 홍보하고, 호우 피해로 인한 생활주변 안전 위험요인을 직접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을 안내했다...

  • 김동연 경기지사 “1기 신도시 재정비 추진 전담조직 민관합동으로 구성”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9일 정부가 2024년으로 미룬 1기 신도시 재정비 계획에 대해 사실상의 공약 파기라며 강력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별개로 1기 신도시 재정비를 위해 경기도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하겠다며 전담팀 구성, 1기 신도시 특별법 추진, 주택 노후화 실태 파악 등을 약속했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1기 신도시, 경기도는 할 일을 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 GH 제2대 노동이사에 김슬기 과장 취임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19일 제2대 노동이사로 김슬기 과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노동이사제는 노동자 대표가 이사직을 맡아 공공기관 경영에 참여하는 제도로 '경기도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1)'에 따라 경기도 산하 공사·공단과 100명 이상의 출자·출연기관은 노동이사를 둘 수 있다. GH는 2019년부터 노동이사제를 도입해, 지난 18일 제1대 노동이사가 3년의 임기를 마쳤다. 제2대 노동이사 선임을 위해 지난 5월 공개모집..

  • 수원시·공무직노동조합, 임금·단체협약 체결

    경기 수원시와 수원시공무직노동조합이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2년 공무직 임금·단체(보충)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2022년 공무직 임금 연 1.4% 인상 △명절휴가비 연 5% 인상 △29호봉 신설 △최대 3년 범위 내 기간제·공무원 경력 기간 인정 △출장 여비 지급 대상·한도 확대 △동일 호봉제 적용에 따른 임금 격차 해소 등이다. 수원시공무직노동조합이 교섭대표 노동조합으로 지난해 12월 수원시에 교섭을 요구했고, 복수노..

  • 화성시의회 경제환경委, 2차 추경예산 심의 위한 사전 현장방문

    경기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가 19일 2022년도 제2차 추가경정예산 심의을 위한 사전 현장 방문을 시행했다. 이날 조오순 위원장과 위영란 부위원장과 소속 위원인 배정수, 장철규, 차순임 의원은 소관부서인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와 화성시상공회의소를 찾아 현황 파악과 간담회를 열었다.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는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의 선순환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2016년 설립된 단체이..

  • 수원시, 경기남부통합공항 관련 '갈등관리 전문가 간담회' 개최

    경기 수원시가 19일 수원군공항 이전과 연계한 경기남부통합국제공항 건설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갈등관리 전문가 간담회'를 열고 갈등 해소 방법과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수원시는 '수원시 군 공항 이전 지원 조례 제4조의2(전문지원단 구성·운영)'에 따라 상생협력 전문지원단을 구성하고 이 중 연도별 갈등관리 전문가 3명을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전문지원단은 군공항 이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이해관계자와의 갈등을 관리하는 자문 역할을 하..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委, 농수산물 구입 할인 지원 추경 예산 234억 통과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김성남 위원장)는 제362회 임시회 제3차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추경 심사를 통해 도내산 농수산물 구입시 20~30%를 할인해주는 지원 사업비 234억 원을 통과시켰다고 19일 밝혔다.경기도가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쌀, 배추, 김, 한우, 돼지고기, 계란 등 약 120여 개 품목의 경기도 농수산물, 농수산물인증가공품을 마트 또는 마켓경기에서 구매시 최대 20~30%까지 할인해주는 것이다.특히, 농..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여주 산북면서 수해복구 활동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원 등이 19일 여주 산북면 수해현장에서 복구 활동을 벌였다. 이날 복구활동에는 경기도당위원장인 유의동 국회의원(평택), 김선교 국회의원(국민의힘, 여주시 양평군), 이충우 여주시장이 함께 참여했으며, 국민의힘 대표단을 포함한 의원 37명과 의회사무처 소속 공무원이 함께 했다. 여주시 산북면에는 지난 8일 오전 10시부터 9일 오전 8시까지 무려 420㎜의 폭우가 내렸다. 이번 폭우로 인해 하천 제방이 무너지고 주변의..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 무공해차 전환 관련 유치원 통학차량 현황 보고 받아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4)이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로부터 '무공해차 전환 관련 유치원 통학차량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이날 보고는 경기도의회에서 진행됐으며, '어린이 통학차량 무공해차 전환 추진계획'에 의거, 2023년 4월부터 신규 어린이통학차량 경유차 등록 제한에 따라 향후 유치원 통학차량 운영 추진 사항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유아교육과장, 학교설립..
  • 경기도의회, 김봉균 신임 정무실장 임명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의 정책과 정무 대응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신임 정무실장으로 김봉균 전 도의원이 임명됐다. 경기도의회는 김 전 의원을 의장 정무실장직에 18일 자로 임명했다고 19일 밝혔다. 김 신임 정무실장은 1968년 수원 출생으로 경희대학교 환경학과를 졸업하고 수원평화나비 공동대표, 수원월드컵재단 사업전략실장을 거쳐 10대 경기도의회 의원을 역임했다. 온화하고 쾌활한 성품으로 잘 알려졌으며 소통능력과 공감능력이 탁월하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