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 춘천시, KBS 전국노래자랑 참여 신청 기간 연장

    춘천시가 춘천막국수닭갈비 축제기간 열리는 KBS1 '전국노래자랑' 참가 독려에 나섰다. 참가자가 다소 저조한 상황에 따라 시는 접수 기간을 당초 19일에서 24일로 연장하고, 홍보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24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관광과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예심은 오는 28일 오후 1시 한림대 일송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노래 잘하고 끼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

  • 춘천 온의동, 220개 규모 대규모점포가 들어선다..

    춘천 온의동에 220개 규모의 대규모 점포가 들어선다. 춘천시는 이번 대규모점포 개설 등록과 관련해 전통상업보존구역 내 4개 전통시장과 ㈜모다이노칩의 상생방안을 적극적으로 구하는 등 지역상권과의 마찰을 최소화했다. 시에 따르면 춘천시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는 최근 제3차 회의를 개최, ㈜모다이노칩이 제출한 상권영향평가서 및 지역협력계획서에 대한 협의를 마쳤다. 개설 등록 신청을 한 지 약 6개월만에 상생협의가 의결되면서 사업도 탄력을 받을 전망..

  • 홍천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단체 상해보험 가입 지원

    홍천군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단체 상해보험 가입 지원을 위한 대상자 전수조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상해보험은 사회복지시설에 근무하는 종사자가 일상생활이나 업무 중 불의의 사고로 사망 또는 상해를 입었거나 병원 치료가 필요한 상해사고의 의료비용 등을 보장해주는 제도로 타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중복으로 보상이 가능하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공제보험의 연간 보험료는 2만원으로 가입비의 75%는 정부와 강원도, 홍천군이 부담하며, 사회복지시설..

  • 강원도교육청, 2학기 개학 앞두고 집중방역 점검기간 운영

    강원도교육청은 2학기 개학 전후 3주간을 '집중방역 점검기간'으로 운영해 학교 방역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재유행으로 도내 확진자가 급증하고 학생 확진자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으로 2학기 정상 등교를 위해 학교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학교 관계자 인식 제고를 위해 추진했다. 이 기간에는 방역물품 점검 및 방역 전담인력 확보 등 방역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코로나19 유증상 학생 및 교직원이 수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신속..

  • 인제군, 최대 20만원씩 1년간 청년월세 지원

    강원 인제군은 오는 22일부터 청년월세 한시 특별 지원사업의 신청을 접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사업은 12번에 걸쳐 최대 20만원 범위에서 주택 임차료를 지원하는 국토교통부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19세~34세 이하(1987년~2003년생) 청년으로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고, 임차보증금 5000만원이하, 월세 60만원이하인 주택에 거주하는 무주택자이다. 월세가 60만원을 초과할 경우 임차보증금의 월세 환산액이 월세와 합산하여..

  • 인제군, 소양호 일원 환경개선 사업 추진

    강원 인제군이 최근 집중호우에 떠 내려온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소양호 일원의 수질 오염 예방을 위해 지난 16일 환경정화사업에 나섰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에는 소양호어업계, 남면어업계 약 30여 명의 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어민들이 직접 소양호 일원 비관리 낚시터에 버려진 쓰레기와 집중호우로 떠내려 온 부유물 등을 수거했다. 군은 소양호일원 비관리낚시터의 오염물질을 수거·처리해 수질환경과 생태계를 보전하고 건전한 낚시문화를 정착시키기 위..

  • 홍천군, 으뜸맛집 11곳 선정

    강원 홍천군을 대표하는 '2022년 홍천으뜸맛집' 11곳이 선정됐다. 홍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접수된 48곳에 대한 전문가 현장심사를 거쳐 홍천읍 5곳과 두촌·내촌·서석·영귀미·북방·내면 각 1곳씩 등 총 11곳의 홍천으뜸맛집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홍천읍에서는 돼랑숙성생고기, 둥이네닭갈비, 푸른동산한우마을, 피리골 밥도둑, 홍천강막국수가 선정됐다. 두촌면은 삼대째막국수, 내촌면은 정자네펜션(토종백숙), 서석면은 생곡막국수, 영귀미면..

  • 횡성군, 올해 도시재생 신규사업 공모 전략 등 논의

    강원 횡성군이 17일 군청 회의실에서 올해 도시재생 신규사업 공모를 위한 도시재생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도시재생행정협의회는 도시재생 활성화계획과 사업의 타당성 및 실효성이 있는 시행을 위해 관련 부서 간 연계·업무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협의하기 위한 부군수를 의장으로 하는 기구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국토교통부 새 가이드 라인에 따라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세부 내용을 중심으로 추진사항 및 향후 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사업의 실질적인 효과를 높이기..

  • 화천군, 접경지역 4개군 이장 한마음 대회

    강원도내 접경지역 4개군 이장들이 3년 만에 다시 만났다. 전국 이·통장연합중앙회(철원·화천·양구·인제군지회)는 17일 화천생활체육공원에서 제20회 4개군 이장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화천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한마음 대회에서 행정과 주민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4개군 이장들은 이날 오랜만에 대사 만나 체육행사와 노래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화합을 다졌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한기호 의원을 비롯해 전영록 전국이통장연..

  • 인제군, 내린천 휴게소 행복장터 임대료 전액 감면

    강원 인제군은 동서고속도로 내린천 휴게소의 상·하행선 행복장터와 물류창고 사용료를 전액 감면한다고 17일 밝혔다. 내린천 휴게소 내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2017년 7월부터 상행선은 농업회사법인 인제 농특산물 유통주식회사가, 하행선은 상남면 하남1리 영농조합법인이 위탁해 농·특산물 판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행복장터는 지역 180농가가 참여해 생산하는 300여 품목의 농특산물 및 가공품목을 판매해 연 17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농가 소득향상에..

  • 홍천군, 수해지역에 농업용 굴착기 무상 긴급 지원

    강원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집중호우로 농경지 침수, 토사유출 등 피해를 입은 농가의 조속한 재난 수습활동을 위해 임대 농기계로 사용하는 농업용 굴착기를 수해 복구시까지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 무상 긴급 지원되는 굴착기는 농경지 배수로 정비용 0.9톤이며, 홍천군농업기술센터 본소 및 지소 등 6개 임대사업소에서 총 8대와 상하차용 사다리를 지원한다. 농업용 굴착기는 각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전화로 신청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안전교육 이수자..

  • 인제군, 추경예산 7171억원 확정…908억원 증액 편성

    강원 인제군은 총 예산 규모 7171억원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이 17일 군의회에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제1회 추가경정예산 6263억원 대비 908억원이 증가한 역대 최대 규모로 7000억원을 넘었다. 회계별로 보면 일반회계는 843억원(15.69%) 증가한 6218억원, 특별회계는 65억원(7.35%) 증가한 952억원이다. 주요사업은 인제전지훈련복합단지 조성 18억원, 인제공공도서관 건립 15억원, 기린국민체육센터 건립 10억원,..

  • 횡성문화재단, 20~21일 여름 축제 '썸머아트페스티벌'

    물놀이와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달래 줄 여름축제가 열린다. 횡성문화재단은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횡성문화체육공원 일원에서 '2022 썸머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로 3년만에 다시 개최하는 '2022 썸머아트페스티벌'은 무더위에 지친 군민들에게 시원한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문화예술공연, 그림전시 및 드로잉 체험 등의 아트체험존, 횡..

  • 횡성군, 집중호우 농기계 피해 농가 수리 지원

    강원 횡성군은 18일부터 농기계 수해 피해 농가를 방문(농기계 수리 지원 5톤 차량 진입 가능 장소까지)해 농기계 수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농기계 피해 농가 수리 지원은 집중호우에 의한 피해 농가의 신속한 복구를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순회기술 교육 지원팀 교관 및 임대사업소 수리전문요원이 투입된다. 군은 현재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고된 농가를 확인해 우선 지원하고 추후 접수 되는 농가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

  • 횡성군,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행사 추진

    강원 횡성군은 16일 2022년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국가유공자의 헌신에 보답하고 유족의 자긍심을 제고하기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협업해 진행하고 있다.횡성군은 7~8월 중 전상군경, 보국수훈자 및 유족 등 114명을 대상으로 이번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김명기 군수가 횡성읍에 거주 중인 전상군경유족 윤정자 님과 우천면에 거주 중인 전상군경유족 임영복 님의 댁을 찾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명패를..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