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옛 과천 우정병원 부지에 민영주택 174가구 공급
    공사가 중단돼 장기간 방치됐던 과천 우정병원 부지에서 민간 분양주택 174가구가 공급된다.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보성건설과 옛 과천 우정병원 개발을 위해 만든 SPC 법인인 과천개발이 지난 25일 과천갈현 민간분양주택 174가구에 대한 입주자모집 공고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지난 2015년, 도시 경관을 해치고 안전사고를 유발하는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장기방치건축물 정비사업을 시작했고, 과천 우정병원을 선도사업지로 선정해..

  • 산업용 요소→차량용 요소수, 대형화물차 시험서 배출허용기준 충족
    요소수 품귀 사태로 산업용 요소를 차량용 요소수로 활용할 수 있는지 시험하는 가운데, 1차 시험에 이어 대형화물차 시험에서도 배출허용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다.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이 낮은 알데히드 농도의 산업용 요소를 차량용 요소수로 사용할 수 있는지 대형화물차를 적용해 시험한 결과 배출허용기준을 충족했다고 28일 밝혔다.국립환경과학원은 이번달 16일부터 9일 동안 산업용 요소와 차량용 요소를 혼합해 1차 시험 시료보다 알데히드 농도..

  • 올 하반기 中企 생산직 평균일급 9만8336원…상반기比 1.1%↑
    올해 하반기 중소제조업 생산직 조사직종의 하루 8시간 근로 기준 평균 조사노임은 9만8336원으로 올 상반기 9만7221원 보다 1.1%, 지난해 하반기 9만6716원 보다 1.7%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중소기업중앙회는 28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1년 하반기 중소제조업 직종별 임금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중소제조업체 1400개(매출액 30억원 이상)를 대상으로 실시했다.주요 직종별로 단순노무종사원의 조사노임은 8만200..

  • 중신용 집합금지·영업제한·경영위기업종 특례보증 지원…5인 이상 소기업 포함
    정부가 매출이 감소한 중·저신용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시행 중인 지역신보의 중·저신용(신용평점 839점 이하) 소상공인 특례보증의 지원 대상을 확대해 운영한다중소벤처기업부는 28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중·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중·저신용 소상공인 특례보증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추경을 통해 시행 중인 지원 프로그램으로 본건 2000만원 한도로 5년간(1년 거치 4년 분..

  • 소부장 강소기업100+ 프로젝트 20개사 추가 선정
    티이엠씨 등 20개사가 ‘소부장 강소기업100+ 프로젝트’ 유망기업에 추가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8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소부장 강소기업100+ 프로젝트 유망기업 추가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선정된 소부장 강소기업들은 최대 5년 동안 기술혁신 단계별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패키지로 지원받을 수 있다. 그동안 선정된 강소기업 100개사에는 융자·보증, 연구개발(R&D), 투자 등 총 6024억원이 지원됐다. 중기부는 올해부터..
  • 금융권 ATM·지점 정보 한번에…'금융대동여지도' 서비스 출시
    금융 소비자들의 현금자동인출기(ATM)·지점 이용 효율성을 제고할 서비스가 출시된다.한국은행은 오는 29일 금융맵 ‘금융대동여지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금융대동여지도는 금융권이 운영 중인 현금자동인출기(ATM)·지점의 위치, 운영시간, 제공서비스 등을 스마트 폰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금융 소비자들은 금융결제원에서 제공 중인 기존 ‘어카운트인포 앱’이나 ‘모바일 현금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 가능하다.앞서..
  • "올 9월 소매판매액 최대 실적 달성…백화점·면세점·전문소매점 등 성장세"
    올해 9월 소매판매액(44조 8470억원)은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등에 힘입어 2015년 1월 통계 집계 이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중소벤처기업연구원은 28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KOSI 중소기업 동향 2021년 11월호’를 발표했다.KOSI 중소기업 동향 11월호에 따르면 백화점(+22.6%), 면세점(+19.0%), 전문소매점(+12.5%) 등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으며 온라인 쇼핑 거래액도 여행·교통서비스, 문화·레저서비스..

  • 은행권 기술금융대출 지속 증가…상반기 실적 기업·경남은행 '우수'
    은행권의 기술금융대출 잔액이 지속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 상반기 기술금융 실적평가(TECH평가)에서는 기업·경남은행이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금융당국은 추후 TECH평가 지표 개선 등으로 은행권의 혁신금융 공급 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다.금융위원회는 올해 9월말 기준 은행권의 기술금융대출 잔액은 310조9000억원이라고 28일 밝혔다. 지난 3년간 연간 추이를 살펴보면 2018년 말 163조8000억원, 2019년말 205조5000억원, 2020..

  • 연말 맞아 온정 나누는 유통가…나눔활동 '봇물'
    유통가가 연말연시를 맞아 나눔 활동에 팔을 걷고 나섰다. 기부금을 전달하고, 연탄 봉사를 펼치는 등 소외계층에게 온정을 나누기 위한 활동에 분주한 모습이다.28일 업계에 따르면 BGF그룹은 이날 청각장애 아동들을 돕기 위해 사랑의 소리 기금으로 모인 약 3000만원을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에 전달했다. ‘BGF 사랑의 소리 기금’은 BGF그룹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을 통해 마련된다. 기금은 매월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는 급여우수리와 BGF복지재..
  • [go ESG] "소셜 펀딩에 솔루션 제공까지"…SSG닷컴, 중소기업 손잡고 '동반성장' 이끈다
    SSG닷컴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상생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SSG닷컴은 우수 중소기업에게 판로 기회를 제공하는 펀딩 서비스부터 입점업체를 위한 소프트웨어 구축까지 여러 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만드는 데 힘쏟는다는 계획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자체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우르르’를 시작한 지난 2018년 9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총 2400여 건의 펀딩을 진행해 1000곳 이상의..

  • '서울 첫 공영형 사립학교' 충암고, 다음달부터 시범 운영
    서울 은평구 소재 충암고등학교가 서울지역 첫 공영형 사립학교로 선정돼 공영형 이사회 구성 등 교육청이 제시한 추진과제를 수행하는 대신 4년간 재정 지원을 받는다. 28일 서울시교육청은 “충암고를 공영형 사립학교로 선정하고 다음달 1일부터 공영형 사립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영형 사립학교는 사립학교 의사결정체제의 공공성을 높이고 국공립 수준의 행·재정적 지원을 해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립학교 혁신모델이다. 시교육청은..

  • '순혈주의' 유통업계도 외부 인사 '대환영'
    국내 내수산업의 전통을 만들어 온 유통 대기업들이 순혈주의를 깨고 외부 인재 영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업계는 경쟁사 및 해외 기업 출신도 마다 않고 인사 장벽을 허물어 급변하는 오프라인 유통 환경과 온라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국내 1위 유통 대기업 롯데그룹은 지난 25일 단행한 정기 임원 인사에서 롯데쇼핑 대표에 김상현 전 홈플러스 부회장을 앉히기로 했다. 김 부회장은 홈플러스 뿐 아니라 미국 P&am..

  • 현대백화점, 투명 폐페트병 업사이클 캠페인 진행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플라스틱 업사이클 캠페인 ‘수달과 함께 그린 행복’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각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고객에게 투명 폐페트병(7개 이상) 기부받는 프로그램으로 점포별로 참여 고객 선착순 300~500명에게는 현대백화점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에 수거한 투명 폐페트병을 세척·선별 등의 과정을 거쳐 내년중 업사이클 굿즈를 출시한다는 계..

  • 호반건설, 사당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사 선정
    호반건설은 지난 27일 서울 동작구 사당동 일원 가로주택정비사업 조합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이 사업은 서울 동작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5층, 3개 동 규모로 227가구의 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을 짓는 프로젝트다. 조합은 내년 상반기 건축심의가 통과되면 오는 2023년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단지는 지하철 7호선 남성역이 인근에 있으며 남부순환로, 이수교차로 등을 이용한 서울 강남·북 이동이 용이하다. 단..

  • 양림교회 찾은 이재명 "반인륜범죄 시효 배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8일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비롯해 국권 회복을 위해 치열하게 싸웠던 독립운동 등 인정하고 존중해야 할 역사적 사건들에 대해 왜곡·조작·부인하는 행위를 처벌하는 역사왜곡 단죄법을 반드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 버스)’ 일정 3일째인 이날 광주 양림교회에서 예배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반역행위, 학살행위에 대해 힘이 있으면 처벌을 면하고 오히려 추앙받는 비정상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