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알뜰모바일, 이통사 최초 페이코 인증서 도입
    미디어로그의 알뜰폰 서비스 ‘U+알뜰모바일’이 NHN 페이코와 손잡고 이동통신업계 최초로 ‘페이코 인증서’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페이코 인증서는 국내 11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페이코(PAYCO) 앱을 통해 발급, 관리할 수 있는 전자서명 인증 서비스다. 페이코 인증서는 공인 인증서가 폐지된 이후 정부가 사설 인증서에 정식 지위를 주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을 통해 선정된, 국내 첫 전자서명인증사업자다.U+알뜰..

  • 위메이드맥스, '미르4' 개발사 위메이드넥스트 품는다
    ㈜위메이드맥스는 ‘미르4’ 개발사 ㈜위메이드넥스트를 자회사로 편입하기로 결정했다고 26일 밝혔다.위메이드맥스는 성공한 개발사 M&A 플랫폼으로서 첫 행보를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위메이드맥스는 이사회를 개최하고 포괄적 주식 교환을 통해 ‘미르4’의 개발사 위메이드넥스트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기로 결의했다.이번 포괄적 주식 교환으로 상업적인 성공을 거둔 ‘미르4’의 게임 개발 역량 강화 및 경영 효율성을 제고할 방침이다.위메이드넥스트..

  • 업비트 "디카르고 유통량·시세변동 특이사항 없어…투자자보호 조치"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는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날 지적한 디카르고 코인 유통량 미공시 사태에 대해 투자자들의 이슈 제기 즉시 조치를 취했으며 조사 결과 유통량·시세 변동 조사 결과 특이사항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해명에 나섰다. 업비트는 26일 투자자들의 관련 이슈 제기 즉시 디카르고 프로젝트팀에 시세 및 유통량 관련 사항에 대해 소명 요청하고 투자자와 적시에 소통할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업비트 관계자는 “여러 차례 소..

  • SK스퀘어 자회사 원스토어,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 제출
    SK스퀘어와 SK스퀘어 자회사이자 게임, 앱, 스토리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가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고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기업공개(IPO)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SK스퀘어는 출범 후 첫 IPO 자회사로 원스토어를 낙점하며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IPO 추진을 공식화했다. 원스토어는 지난 11월 1일 SK텔레콤이 분할되면서 SK스퀘어 산하 자회사로 편입됐다. 원스토어..

  • 빗썸, 아로와나토큰 상장 논란에 "상장심사 절차 준수"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아로와나토큰(ARW)이 빗썸 윗선의 지시로 급하게 상장됐다는 주장에 상장심사 절차를 준수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26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의 보도에 따르면 “A 전략기획실장이 상장 당일 오전 상장팀에 아로와나토큰을 바로 상장하라고 지시했다”는 빗썸 내부 고발자의 주장이 나왔다. 내부 고발자에 따르면 아로와나토큰은 지시가 내려온 지 채 반나절도 지나지 않은 이날 오후 2시30분부터 원화(KRW) 마켓과 비트코인(BTC)..

  • 신작 MMORPG '드래고니온' 공식 사전등록 영상 공개
    나이스플레이(9Splay, 대표 주현곤)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드래고니온’의 공식 영상 ‘사전등록’ 편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드래고니온’은 드래곤과 인간이 공존하는 판타지 세계를 주제로, 의인화된 드래곤 육성 시스템과 개인보스, 월드보스와 시간제 던전 등 다양한 MMORPG 요소가 기대감을 얻으며 사전예약자 85만 명을 돌파했다.이번 ‘사전등록’ 영상은 30초 분량으로, 인간과 용족이 맺은 계약을 통해 초대받은 자..

  • LG유플러스, 조직개편 단행…디지털커머스사업 그룹 신설
    LG유플러스는 안정적인 조직 운영을 추구하는 기조하에 핵심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고 에자일(Agile·민첩)한 조직 운영을 위해 2022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전체적인 사업 부문은 기존과 같은 체계를 유지하되 세부 사업 그룹을 신설해 전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우선 ‘컨슈머 부문’은 ‘컨슈머 사업그룹’과 ‘컨슈머 서비스그룹’으로 재편했다. 컨슈머 사업의 질적 성장을 지속 강화하고,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고객 일상의 새로운 경험..

  • 컴투스, 다에리소프트와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한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국내 유망 게임사인 다에리소프트가 컴투스 그룹이 추진 중인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C2X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양사는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미래 세상을 바꿀 핵심 기술로 급부상한 블록체인 및 NFT 분야에서의 상호 발전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로 합의했다.먼저 컴투스는 다에리소프트의 대표작인 ‘사신키우기 온라인’에 컴투스가 독자 개발 중인 블록체인 시스템을 탑재한 ‘C2X(가..

  •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21, 11월 28일 개최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가 주최하고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김유현)이 주관하는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21’이 오는 28일 성대한 막을 올린다.올해는 위드 코로나 상황 속에서 방역 규칙을 철저히 준수하기 위해 기존과 달리 하루 동안만 진행될 예정이며,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e스포츠 대회로 변신을 시도해 경북대학교 대구캠퍼스 제2체육관에서 참관객을 맞이한다.이날 개막식 및 행사는 개그맨 ‘한민관’이 진행을 맡아 재치 있는..

  • 유니버스, 고스트나인 쇼케이스 성공적 마무리
    유니버스가 그룹 고스트나인(GHOST9)과 함께 온‧오프라인 컴백 쇼케이스를 성료했다.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는 지난 25일 고스트나인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NOW : Who we are facing’ 컴백 기념 온‧오프라인 팬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스트나인은 이날 타이틀곡 ‘Control’ 무대로 쇼케이스 포문을 활짝 열었다. 고스트나인은 무르익은 카리스마와 역동적인 에너지를 펼쳤고, 마에스트로 지휘 모습을 형상화한 퍼..

  • 네이버 클로바더빙, AI 기반 '보이스 메이커' 참가자 모집한다
    네이버가 클로바더빙에서 최신 AI 음성합성 기술을 기반으로, 누구나 자신의 개성을 담은 AI 보이스를 만들 수 있는 ‘보이스 메이커’를 베타 오픈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만 14세 이상의 사용자라면 누구나 네이버 클로바더빙 홈페이지에서 ‘보이스 메이커’를 통한 AI 보이스 제작에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서와 간단한 녹음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내레이션, 일상 대화, 구연동화, 쇼핑호스트, 애니메이션, 영화 더빙 중 하나의 스타일..

  • 라인, 라인 블록체인을 활용한 제페토 NFT 발행
    라인 주식회사의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는 라인의 독자적 블록체인 기술인 라인 블록체인을 활용해 일본에서 글로벌 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ZEPETO)의 대체불가능한토큰 (non-fungible token, NFT)을 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체불가능한 토큰은 다른 가상 자산과 달리 고유한 인식 값이 부여되어 복제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라인은 자체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제페토 월드 공식 맵 벚꽃정원 이미지 1..

  • 디즈니+, 출시 일주일만에 사용자 32% 감소…넷플릭스는 상승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가 12일 출시 이후 사용자수가 감소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6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디즈니+’의 출시 첫날인 12일, 일사용자수(DAU)는 59만 3066명으로 확인됐으며 11월 21일 DAU는 39만9426명으로, 출시일 대비 32.7%가량 감소했다. 반면 최근 오징어게임, 지옥 등 오리지널 콘텐츠로 흥행하고 있는 넷플릭스는 신규 콘텐츠 공개일부터 지난 21일까지 일사용자수(DAU)가 꾸준히 증가..

  • KT, 차이나모바일·NTT도코모와 SCFA 2027까지 연장
    KT가 중국의 차이나모바일, 일본의 NTT도코모와 지속적 협력을 이어가며 동북아 ICT 리더십 강화에 나선다.KT가 25일 화상으로 진행된 제 11차 SCFA(Strategic Cooperation Framework Agreement) 총회에서 중국의 차이나모바일, 일본의 NTT 도코모와의 전략적 제휴를 5년 연장하고 동북아 3개국을 대표하는 통신 사업자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3사는 2022년 1월 기존의 협정..

  • SKT, 내달 5일까지 서울모빌리티쇼 참가…'누구 오토' 선보인다
    SK텔레콤은 국내 최대 모터쇼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NUGU auto)’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국내 최대 모터쇼인 ‘2021 서울모빌리티쇼’는 12월 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을 주제로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를 제시한다.SKT는 ‘모빌리티’를 주제로 약 100㎡ 규모의 전시관을 열고 ‘누구 오토(NUGU auto)’가 탑재된 ‘볼보 XC60’을 전..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