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딩뱅크' KB국민은행, 내달 하반기 공채 개시하나
    국내 은행을 대표하는 ‘리딩뱅크’ KB국민은행이 다음 달 신입행원 공개채용 절차를 개시할 것으로 관측된다. 국민은행은 최근 수년간 8월~9월 하반기 공채 공고를 내고 채용 절차를 진행해왔다. 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상반기에 ICT 인력 채용을 실시해온 만큼 과거보다 일반행원 채용 규모는 줄어들 것으로 관측된다. 하지만 다른 은행들도 9월부터는 신입행원 채용을 시작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은행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은 하반기 공채에 도전해볼..

  • 알짜된 금융지주계 저축은행…하반기는 '먹구름'
    금융지주계열 저축은행이 상반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중금리 대출을 확대하고, 계열사와의 연계 영업 등으로 실적도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2011년 저축은행 부실 사태 이후 명맥만 유지해오던 금융지주계 저축은행들이 10년 만에야 드디어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셈이다.그러나 호시절도 잠시, 하반기는 또다시 먹구름이다. 금융당국이 2금융권의 가계대출 관리감독에 적극 나서고 있어서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가 강화될 경우 성장세는 주춤할..
  • [취재후일담] 국책은행장, 넥타이 풀고 셀프 결제 휴가 떠난 사연은?
    국책은행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국책은행은 정부 정책을 보조하는 업무 특성상 보수적인 스탠스를 취할 수밖에 없어 변화와는 거리가 멀고, 경직된 기업문화를 가졌다고 평가받아왔습니다. 이런 국책은행에도 복장자율화와 셀프 휴가 승인 제도 등 새로운 기업 문화가 생겨나고 있습니다.2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수출입은행은 임직원 복장자율제도인 ‘스마트 룩’을 시행한 지 한 달이 됐습니다. 수출입은행의 스마트룩 제도는 임직원 90%의 동의를 얻어..

  • 금투협, '부산지역 금융업권 재직, 퇴직(예정)자 대상 금융특화지원 프로그램' 개설
    금융투자협회는 금융·보험 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금융·보험 ISC)와 함께 ‘부산지역 금융업계 재직·퇴직(예정)자의 전직지원을 위한 금융특화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날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이 과정은 금융회사 임·직원이 퇴직 후 투자권유대행인(모집인)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금융상품’ ‘연금시장’ ‘고객상담 실무’ 등 투자권유대행인 영업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제공될 예정이다.교육기..

  • IRP고객 유치 나선 은행권, 저조한 수익률 여전…5대은행 중 농협 '최저'
    은행권 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들이 대거 증권사로 빠져나가고 있다. 퇴직연금 가입 시 가장 주된 고려사항이 수익률인데, 은행권은 여전히 4%대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반면 증권사 IRP 수익률은 10%대로 은행권의 2배가 넘는다. 고객 입장에선 은행 IRP 계좌를 유지할 필요가 없는 셈이다. 최근 은행들도 IRP 관련 혜택을 늘리면서 ‘집토끼’ 지키기에 나섰지만, ‘머니무브’를 막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수익률 차이가 워낙 큰 데..

  • 케이뱅크, 100% 비대면 사잇돌대출 출시
    케이뱅크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100%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한 사잇돌대출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재직기간 3개월 이상에 연소득 1500만원 이상인 근로소득자와 6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하고 소득금액증명원 기준 연소득 1000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대출 한도는 2000만원이며, 최저 금리는 4.63% 수준이다. 대출상환은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으로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사잇돌대출은..

  • 정일문號 한국투자증권, 상반기 최대 실적…'업계 1위' 굳힌다
    정일문 사장이 이끄는 한국투자증권이 올 상반기 최대 실적을 냈다. 반기 만에 순이익과 영업이익이 각각 5000억원, 7000억원 이상을 거둬 연간 실적 1조원 돌파를 예고했다. 증권업계 실적 1위 왕좌 탈환 가능성도 점쳐진다.정 사장의 ‘안정적인 균형성장’ 경영 방침이 호실적을 견인했다는 평가다. 그 결과,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과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로 수익성을 개선했다는 분석이다. 다만 증시 고점 우려로 하반기 실적을 장담하긴 어려운..

  • 우리은행, 비대면 선호 고객 위한 '원 컨시어지' 선봬
    우리은행은 비대면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전담직원 1:1 매칭 맞춤형 관리서비스인 ‘원(WON) 컨시어지’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원 컨시어지’ 서비스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앱인 WON뱅킹에서 전담직원 1:1 매칭을 통해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및 가입, 만기관리와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앞서 우리은행은 지난달 2일 조직개편을 통해 ‘원 컨시어지’를 담당할 ‘원 컨시어지영업부’를 신설한 바 있다.이번에 선정된 ‘원 컨시어지’ 서비..

  • 페퍼저축은행, 그린 파이낸싱 대출 취급액 800억원 돌파
    페퍼저축은행은 ‘페퍼 그린 파이낸싱’을 통한 신규 대출 취급액이 7월말 기준 800억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페퍼 그린 파이낸싱은 페퍼저축은행의 녹색 금융 프로그램이다. 녹색건축물과 친환경 자동차 등을 담보로 대출을 신청하면 금리 할인 혜택을 준다. 친환경 사업 모델을 갖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 금융 서비스도 제공한다.녹색건축물 금리 우대 프로그램을 통한 신규 대출 취급액은 100억원을 돌파했다. 개인사업자가 녹색인증을 받은 건..
  • 한국투자증권, 상반기 순이익 5827억원…전년동기比 260% ↑
    2일 한국투자증권은 상반기 실적 공시를 통해 누적 당기순이익 582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1619억원 대비 259.9% 증가한 것으로 동기간 기준 한국투자증권 역대 최고 실적이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5% 감소한 8조3299억, 영업이익은 308.5% 증가한 7033억원으로 집계됐다.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사모펀드 전액 보상 관련 1회성 비용으로 자산관리(AM) 부문에서 손익이 감소했지만..

  • 카카오뱅크, 서민금융진흥원과 금융지원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뱅크는 2일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과 ‘서민금융지원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양 기관은 금융플랫폼 제공을 통한 서민금융 이용자의 금융지원 강화를 위해 적극 협업할 예정이다. 휴면예금 조회, 맞춤대출 연계, 금융 교육 이수자 대상 인센티브 제공 협의 등을 주로 진행할 게획이다. 카카오뱅크는 서금원과 함께 지난달 21일 앱에서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 편의성을 개선한 바 있다. 카카오뱅크 앱을..

  • 코스피, 기관 '팔자'에 상승 마감…3220선 회복
    코스피가 2일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 코스피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20.72포인트(0.65%) 상승한 3223.04로 장을 마쳤다.유가증권시장에선 기관이 홀로 6260억원어치를 순매수하며 지수 상승을 견인했다. 반면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4872억원어치, 1460억원어치를 순매도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 대부분은 상승세다. 삼성전자(1.02%), SK하이닉스(3.11%), LG화학(2.61%), 삼성바이오로직스(2.5..

  • 금투협, '전문투자형 사모집합투자기구 운용전문인력'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전문투자형 사모집합투자기구 운용전문인력(주간)’ 과정 교육생을 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개강일은 9월 14일이다.이 과정은 자본시장법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일정 요건을 갖춘 인력이 전문투자형 사모펀드 운용인력으로 등록하기 위하여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사전 의무과정이다.특히 전문투자형 사모펀드 운용전문인력에게 필요한 관련 제도·법률·직무윤리 및 다양한 운용전략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 [포토] NH농협생명, 농협창립 60주년 기념 '브랜드데이' 개최
    NH농협생명 및 NH농협금융지주 임직원들이 2일 ‘브랜드데이(Brand day)’를 기념해 서울 서대문구 농협생명빌딩 로비에 설치된 전시물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NH농협생명은 농협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NH농협금융 브랜드를 바로 알고 계열사간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전시물은 9월30일까지 비치된다. /제공=NH농협생명

  • 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 취업캠프 4기 모집…"언택트 채용 대비 내용으로 구성"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4번째 청년 취업캠프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청년 취업캠프 ‘내일을 잡(JOB)아라’는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한 지난해부터는 언택트 형태로 진행 중이다. ‘내일을 잡(JOB)아라’ 4기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지난해와 동일하게 100명의 청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집 마감일은 오는 1..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