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은행 "보통주 1주당 471원 현금배당…배당성향은 24.1%"
    기업은행이 보통주 1주당 471원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3일 공시했다.배당성향은 24.1%이며, 배당금 총액은 3729억3292만원이다.배당 기준일은 지난해 12월 31일이다.
  • [취재뒷담화]당국 권고 '배당성향 20%' 초과한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자신감은 어디서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결산배당으로 주당 1500원을 결정했습니다. 총 배당금은 7738억원 수준인데요, 지난해 신한금융 당기순이익이 3조4146억원인 점을 감안하면 배당성향이 22.7%에 이릅니다. 전년도 배당성향 25.97%와 비교하면 줄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사인 KB금융그룹과 하나금융그룹을 비롯해 지방금융그룹, 외국계은행인 씨티은행마저 모두 당기순이익 20% 이내에서 배당총액을 결정한 것을 감안하면 신한금융의 배당성향은 시장의..

  • 웰컴저축銀, 모바일 플랫폼 '웰뱅3.0' 선봬
    웰컴저축은행이 모바일 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를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웰컴디지털뱅크3.0의 새로운 사용자 환경(UI)·사용자 경험(UX)은 직관적이면서도 다채롭게 꾸몄다. 특히 ‘나’를 상징하는 캐릭터를 앞세워를 중심으로 한 금융정보를 통합하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금융생활을 이어가도록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안내한다. 적금과 보통예금 계좌뿐만 아니라 대출 계좌도 동시 개설이 가능하다. 수시입출금 계좌는 평생계좌로..

  • 신한금융 이사회 13명→14명 확대…재일교포 추천 4명 유지
    신한금융그룹이 임기가 만료된 사외이사를 교체하고, 추가 선임하면서 이사회가 확대됐다. 지난해 유상증자에 참여해 새롭게 주주로 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어피니트)와 베어링프라이빗에쿼티아시아(베어링)이 사외이사를 새로 추천했고, 기존 주주였던 IMM PE도 사외이사를 추천했다. 또 재일교포 주주 추천 사외이사 1명도 교체되면서 4명의 사외이사가 새로 신한금융 이사회에 합류했다.이사회 구성원은 1명 증가했지만, 재일교포 주주 추천 사외이사는 4명을..
  •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1%대 상승…3082.99 마감
    코스피가 기관의 순매수세에 1%대 상승 마감했다.3일 코스피 지수는 전일보다 39.12포인트(1.29%) 상승한 3082.99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지수는 전일 대비 2.27포인트(0.07%) 하락한 3041.60으로 출발해 혼조세를 보이다 상승 마감했다. 기관의 6889억원 규모의 순매수세가 지수를 끌어올렸다. 개인은 6534억원, 외국인은 205억원을 순매도했다.시가총액 상위 종목 또한 대부분 올랐다. 삼성전자(0.48%), SK하이닉스..

  • 삼성카드, 창립 33주년 기념 '삼삼페스티벌' 진행
    삼성카드가 창립 33주년을 기념해 ‘삼삼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먼저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 앱에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33만명에게 사은품과 포인트를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는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으며, 숫자 ‘3’이 들어가는 날짜에는 세 번까지 참여할 수 있다.또한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선물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도 진행된다. 빙고 1줄 완성 시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2줄 이..

  • 하나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 디자인 카드 앵콜 출시
    하나카드는 ‘Any PLUS 신용카드 진로두꺼비 한정판’(진로두꺼비 애니플러스카드)을 앵콜 출시 했다고 3일 밝혔다.이 카드는 하이트진로와 함께 ‘뉴트로 콜라보 제휴 마케팅’ 일환으로 작년 11월 출시해 선착순 마감했는데, 이 카드를 찾는 고객들이 늘자 다시 출시하게 된 것이다. 한정판 두꺼비 카드는 ‘진로 두꺼비 캐릭터’를 플레이트에 적용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이용하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로 캠핑을..

  • 금결원 "금융인증서, 케이뱅크·신협에서도 발급 가능"
    금융결제원은 금융인증서를 케이뱅크와 신협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고 3일 밝혔다.케이뱅크 이용자는 케이뱅크 앱을 통해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거나 다른 은행에서 받은 금융인증서를 등록해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금융인증서는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던 금결원이 은행과 공동으로 개발한 새 인증서를 말한다.신협은 인터넷뱅킹에 금융인증서를 새로 적용함에 따라 PC 환경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은 뒤 간편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금융인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
  • 우리은행,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WON뱅킹 이용 고객 대상"
    우리은행은 오는 31일까지 모바일뱅킹 앱 WON(원)뱅킹을 통해 해외송금하는 고객 대상으로 ‘해외송금 #머선 1.2.9.(무슨 일이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이벤트 대상은 WON뱅킹의 ‘알뜰해외송금’이나 ‘WON해외송금’을 통해 해외송금한 개인 고객이다. 송금금액과 관계 없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BHC치킨 모바일 상품권(129명), GS25편의점 모바일상품권 1만원(129명), GS25편의점 모바일상품권 300..

  • 광주은행, 교복 후원 행사 개최…"1000만원 후원금 전달"
    광주은행은 지난 2일 광주시 동구 광주은행 본점에서 ‘신학기 사랑을 입어요’ 교복 후원 행사를 열고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신학기를 맞이한 지역의 결손가정 청소년 20명에게 교복을 후원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김은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장이 함께 참석했다.전달된 교복 후원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추천한 중·고등학교 신입생 2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이중 대표로 참석한 학생들..
  • 산업은행, 국내 금융기관 최초 인공위성 PF 사업 금융주선 성공
    산업은행은 민간주도의 ‘뉴 스페이스(New Space)’ 시대 도래에 발 맞춰 소수의 유수 글로벌 금융기관만이 취급했던 인공위성 PF사업에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PF 금융주선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산업은행은 지난달 25일 인도네시아 정부가 위성 통신망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인공위성 민간투자사업에 대해 HSBC, 산탄데르(Santander)은행, 아시아인프라개발은행(AIIB)과 공동으로 미화 4억3100만달러의 금융약정을 체결했다. 이 중..

  • '최대 5.5% 금리'…신한은행, '헤이영 특별금리 2차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지 않은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 마이홈 적금’에 특별금리 연 5.5%를 제공하는 ‘Hey Young(헤이영) 특별금리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Hey Young 특별금리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지 않은 Hey Young 고객(1991년 이후 출생고객)이 ‘신한 마이홈 적금’을 신규 가입하면 기존 최고 연 2.2%에 이벤트 우대 이자율 연 3.3%를 추가해 최대 연..

  • NH농협카드, ESG경영 가속화…사회공헌·녹색금융 확대
    NH농협카드가 농협금융지주의 ‘ESG 트랜스포메이션 2025’비전에 발 맞춰 사회공헌활동과 친환경 녹색금융 사업을 적극 확대하겠다고 3일 밝혔다.NH농협카드는 농업·농촌의 발전과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카드공익기금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왔고, 영세기업 및 중소 가맹점과 상생하기 위해 결제대금 조기입금 서비스를 진행했다. 탄소배출 감소를 위해 친환경 교통수단인 전기차 충전과 대중교통, 공유 모빌리티 이용 시 7% 할인을 제공하는 ‘올바른OIL&..

  • 도규상 "기업에 코로나19 지원 지속, 선제적 사업 재편도 지원"
    도규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3일 “기업들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원을 지속하고 동시에 선제적 사업 재편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도 부위원장은 이날 열린 금융위원회 ‘기업금융 현황 및 리스크 요인 점검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회의에는 도 부위원장을 비롯해 금융감독원, 금융연구원, 산업연구원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참가자들은 혁신기업 지원을 위한 금융 플랫폼 구축 방안을 논의하고, 지난해 산업별 기업금융 동향을 점검했다..

  •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소비자보호에 두팔 걷었다
    신한금융그룹 보험 자회사인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이달 25일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이하 금소법)’을 준수하고 완전판매 실천 의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서울 중구 신한생명 본점에서 ‘소비자보호 완전판매 공동선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선포식에는 신한생명 성대규 사장과 오렌지라이프 이영종 대표를 비롯해 양사 임·본부장 36명이 참여했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올해 7월 통합해 ‘신한라이프’로 새롭게 출발한다.행사는 양사 최고경영자..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