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企 "'상생협력법' 개정안 국회 통과 환영"
    중소기업계는 9일 "불공정거래 개선을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 개정안이 오늘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을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오늘 법률 개정으로 그간 까다로웠던 중기중앙회의 납품대금 조정협의 요건이 삭제됐고 납품대금 연동제 관련 입증책임이 수탁기업에서 위탁기업으로 전환됐으며 기술탈취 방지를 위한 징벌적 손해배상 한도가 3배에서 5배로 상향되는 등 대·중소기업 간 불공정거래 근절을 위..

  • "수소 시범도시 구축 도입" 일진하이솔루스, 전주시에 수소 튜브트레일러 공급
    일진하이솔루스가 8일 전주시에 국내 최초 타입4 450바 수소 튜브트레일러를 공급했다. 이번에 전주시에 공급되는 타입4 튜브트레일러는 전주·완주간 수소 시범도시 구축에 도입될 예정이다. 수소 튜브트레일러는 수소를 생산지에서 압축 저장 후 충전소로 운송하고 공급하는 핵심 장비다.기존 국내 시장의 수소 튜브트레일러는 모두 타입1 유형으로, 금속 용기에 200바 중압을 이용하며 기기당 300㎏의 수소를 저장한다. 반면 일진하이솔루스의 타입4 튜브트..

  • "전사적 노력 결과" 코웨이,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
    코웨이가 8일 서울시 송파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열린 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2021년 이어 2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코웨이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전사적..

  • "상생 선순환 공로" 공영홈쇼핑,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재인증
    공영홈쇼핑이 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 소비자원이 심사·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다.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의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 개선과 실행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다. 공영홈쇼핑은 2019년 12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3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했다.이번 심사에서 공영홈쇼핑은 공공성을 목적으로 설립·운영하며 중소기업과..

  • "주변 돌 볼 것" 보람그룹·양산부산대병원, 소외이웃에 후원물품 전달
    보람그룹은 양산부산대병원과 함께 지난 1일 경남 양산시에 위치한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 늘푸른집(장애인복지시설), 애육원(아동복지시설) 등 3곳에 냉·난방기 등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산부산대병원은 보람그룹의 상조계열사 보람상조개발이 협약을 맺고 직영장례직장을 운영하는 병원이다.후원물품 전달식에 참여한 오준오·이창우 그룹 대표는 "앞으로도 그룹은 기업의 경영철학인 '고객중심 나눔경영'을 바탕으로 주변의 이웃을 돌보는 기업이 될..

  • "브랜드 철학에 부합" 위버스마인드 뇌새김, 폴킴과 전속모델 재계약
    어학 학습 브랜드 뇌새김 운영업체 위버스마인드는 싱어송라이터 폴킴과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위버스마인드와 인연을 맺은 폴킴은 이번 재계약을 통해 2년 연속 뇌새김의 브랜드 모델로 활약하게 됐다.앞서 위버스마인드는 폴킴과 협업해 '폴인뮤직' 콘텐츠를 선보였다. 폴킴의 발라드 10곡의 영어 버전과 폴킴의 해설 강의를 제공하는 콘텐츠다.위버스마인드 관계자는 "반듯하고 스마트한 폴킴의 이미지가 재미있고 효율적인 학습을..

  • 2024년 비전 선포 노랑풍선 "신규 시장 적극 개척…판매채널 강화"
    노랑풍선이 8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 사옥 대회의실에서 2024년 사업계획 선포식을 진행하고 경영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이날 선포식에는 김진국 대표를 비롯한 총 6개 본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내년도 경제전망 및 시장환경을 분석했으며, 이를 토대로 내년도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김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국제적 갈등과 고금리, 고물가 등 대외적으로 경기..

  • "장영란 출연" 아이스크림에듀, CJ온스타일 홈쇼핑서 '아이스크림 홈런' 선봬
    아이스크림에듀는 오는 9일 오후 8시 30분 CJ온스타일에서 홈쇼핑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방송에선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의 새로운 모델 방송인 장영란이 나설 예정이다.아이스크림 홈런의 인공지능(AI) 학습 콘텐츠들을 비롯해 최근 새롭게 선보인 메타버스 결합 콘텐츠 '3D 내 나무 숲' 등 주요 콘텐츠를 소개한다. 최근 전면 개편된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도 함께 선보인다.이번 방송을 통해 무료 체험..

  • "친환경 미션 수행" 락앤락, '그린메이트 21기' 활동 종료
    락앤락은 3개월간 진행된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1기 활동을 마쳤다고 8일 밝혔다.그린메이트는 친환경 미션을 전개하며 에코라이프를 실천한다. 2013년 1기 창단 이후 11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이번 21기는 텀블러부터 식품보관용기까지 락앤락 제품을 활용해 '제로 웨이스트 용기내 챌린지', '배달 일회용품 줄이기' 등 친환경 활동을 전개했다. 캠퍼스를 기반으로 팀별 친환경 프로젝트를 기획·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들이..
  • 협력재단, 제주대 산단과 창업기업 기술보호 지원 협력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8일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 있는 제주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창업기업 기술보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협력재단과 제주대 산단은 상호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해 제주대학교 창업기업과 협력회사의 안전한 기술거래·핵심기술 보호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나아가 전 창업기업 기술보호 지원사업의 효율적 수행과 제주 소재 창업기업들과 연계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협약에..
  • 중기중앙회, 중기 대출지원 다변화 모색
    중소기업중앙회는 8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중기중앙회에서 '2023년 제2차 중소기업공제기금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중소기업공제기금운영위원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거해 중기중앙회장(위원장)과 정부·금융·중소기업·보증·법률분야전문가 등 총 1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고 기금의 운용·관리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중소기업 대출지원 다변화 △고객편의성 제고·마케팅 강화 △공제운영 건전성 강화·업무효율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 한돈자조금위원회, 새터민 대학생 대상 통일장학금 1천만원 후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 7일 서초동 제2축산회관에서 재단법인 일가재단(이사장 김한중)과 함께 새터민 대학생 대상 통일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전달식에는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을 비롯해 일가재단 통일장학위원회 윤희진 고문, 이범호 위원장, 박은비 팀장 등이 참석했으며, 일가재단 통일장학위원회의 추천으로 선발된 대학생 2명에게 각 500만 원씩 총 1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새터민 대학생 통일장학금 전달식은..
  • 벤처기업協, '벤처기업 복수의결권 실무설명회' 개최
    벤처기업협회는 복수의결권주식 제도 도입을 희망하는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8일 서울 구로구에 있는 벤처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벤처기업 복수의결권 실무설명회'를 개최했다.복수의결권 주식제도는 비상장 벤처기업이 투자유치로 창업주의 의결권 비중이 30% 미만으로 하락하는 경우 창업주에게 1주당 최대 10개의 의결권을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1월 17일부터 본격 시행됐다.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이날 설명회는 복수의결권 주식제도 도..

  • "B2C·B2B 동시 공략" 쿠첸,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 개편
    쿠첸은 사이트 개편을 통해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에 리뉴얼 오픈한 브랜드 홈페이지는 커머스 중심인 공식 쇼핑몰 '쿠첸몰'과 별도로 운영되는 페이지다. 소비자와 고객사에 정보를 더 정확하게 제공하고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는 크게 쿠첸 스토리 및 비즈니스 소개, B2B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쿠첸의 연혁과 핵심 기술력, 수상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브랜..

  • "서울은 스카이코랄" 노루페인트·서울시, 2024 서울색 확산 맞손
    노루페인트는 서울시와 함께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소재 서울시청에서 '서울색 구현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노루페인트는 컬러 기술력과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서울시의 '디자인서울 2.0 사업'의 2024 서울색 개발을 지원하고, 서울색이 국민들의 일상생활에 스며들 수 있도록 협력할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이 2024 서울색 '스카이코랄'을 공개됐다. 노루페인트의 컬러 연구소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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