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공작소, 연말 결산 '네이버 브랜드데이' 진행
    생활공작소는 연말을 앞두고 오는 11일 고무장갑·세탁세대 등 생활용품을 최대 58% 할인 판매하는 네이버 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또 올 하반기 신상품인 센서티브 비건 물티슈와 이염방지시트도 반값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제품은 각각 1000개씩 한정 수량으로 마련돼 재고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외에도 뿌려쓰는 주방세제 등을 최대 69% 할인 판매하는 '창고 대방출 특가'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브랜드데이 당일 낮 12시에는..

  • 배민, 업계 첫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인증
    배달의민족 운영업체 우아한형제들은 업계 최초로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하는 제도다. 인증 기간은 2년이다.우아한형제들 측은 이번 CCM 인증 심사에서 고객, 배달원,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운영정책을 꾸려왔다고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해 배민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무료..

  • 노랑풍선, 소비자중심경영 6회연속 인증 취득
    노랑풍선이 9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린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6회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했다.2013년 직판여행업체 처음으로 CCM 인증을 획득한 노랑풍선은 소비자 중심 경영을 기업 내 경영 문화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했으며 자체 개발한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이용객의 편의성을 끌어올리고 있다.이날 인증서를 수여 받은 노랑풍선 CCO(최고고객책임자) 오경현 상무는 "엔데믹(풍토병화) 시대에..

  • 이노비즈協, 케이(K) 혁신기업 해외 판로개척 지원
    이노비즈협회는 9일 서울 용산구에 있는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2022년 케이(K) 혁신기업 글로벌 기술교류 쇼케이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쇼케이스는 지난 2년간 협회에서 선정한 케이 혁신기업 21개사 중 해외 진출 수요가 확인된 5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필리핀·인도네시아·베트남 현지기업 40개사와 국내외 벤처캐피털(VC)·엑셀러레이터(AC)가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함께 매칭됐다.이번 쇼케이스에 참석한 케이 혁신기업 5개사는 화상..

  • 유라, 홈 바리스타 에디션 'NEW ENA4' 출시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는 홈 바리스타 에디션 'NEW ENA4'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 제품은 사용자가 터치 한 번에 맞춤형 커피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커피머신이다. 종전 ENA4 보다 개선된 프로페셔널 아로마 그라인더를 적용했다. 기존 그라인더 대비 약 12% 더 풍부한 아로마를 완성해준다.3D 추출 기술은 물을 입체적으로 공급해 주고, 개인 취향에 맞게 3단계 커피 농도 조절과 7단계의 원두 분쇄도 조절 등을 가능하게 해준다...

  • 김소연 피씨엘 대표, 환경부 R&D 사업 30주년 기념행사서 공로상 수상
    체외면역진단기기 전문기업 피씨엘㈜ 김소연 대표가 8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 환경부 R&D 사업 30주년 기념행사에서 환경부 R&D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환경부가 환경기술 개발 30주년을 맞아 환경현안 해결을 위해 추진한 연구개발의 과거 성과와 현재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환경 R&D에서 가장 공로가 큰 4명을 선정했더, 행사에서는 R&D 연구..

  • 이브자리, O4O 서비스 강화
    이브자리는 9일 내년 봄·여름 시즌 온라인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브자리 품평회는 전국 400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매년 반기마다 사업 전략과 신제품을 발표하는 행사다. 이번 품평회에서 이브자리는 내년 상반기 주요 사업 계획으로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 강화 의지를 내비쳤다. 국내 최다 침구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오프라인 역량에 공식몰 등 온라인에서 축적한 데이터를 결합해 선제적으로 O4O..

  • 코웨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취약계층 아동 지원 기부금 전달
    코웨이는 오픈마켓 G마켓-옥션과 함께 진행한 '취약 계층 아동 지원 기부 캠페인'으로 모은 기부금 6965만원을 지난 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전달식에는 조제석 코웨이 온라인사업팀장, 박혁 G마켓 구독·렌탈서비스팀장 등이 참석했다.이 캠페인은 코웨이와 G마켓-옥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착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한 캠페인이다. G마켓-옥션에서 코웨이 제품을 렌탈하면 코웨이가 건당 3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
  • 동반위, 롯데하이마트와 협력사 동반성장 활동 지원
    동반성장위원회는 9일 롯데하이마트,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롯데하이마트는 2019년 대·중소기업 간 임금격차 해소와 동반성장을 위해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3년간의 협약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다시 체결했다.롯데하이마트는 사내 근로복지기금 조성, 공동 R&D(연구개발), 창업기업 육성, 지속가능경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원한다.이번 협약..

  • 이영 "납품대금 연동제 법안 통과 '울컥'…공정한 상생 거래 문화 정착시킬 것"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9일 납품대금 연동제 법안 통과 관련해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가 이제 시작된다. 14년의 두드림 그 문이 오늘 열렸다. 납품대금 연동제 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함께 달려와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소회를 밝혔다.이 장관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개인적으로 울컥하다. 지난 6개월 동안 사연, 많은 그 길을 함께 응원하며 달려온 우리 중기부 직원들 오직 한팀만이..

  • 해외여행객 '회복 단계'…일본에 힘주는 'KT알파' 동남아 조준 'SK스토아'
    해외여행객 규모가 회복 단계에 접어들자 KT알파, SK스토아 등 국내 T커머스 주요 업체들이 해외여행 상품 편성을 확대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KT알파는 일본에, SK스토아는 동남아시아에 좀 더 집중한다. 이 같은 과정을 통해 해외여행을 핵심 상품 군 중 하나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8일 KT알파에 따르면 지난 10~11월 KT알파 쇼핑의 해외여행 상품 방송횟수는 올 3분기보다 25% 이상 늘어났다. 같은 기간 동안 소비자 주문량은 182..
  • 벤처업계 "납품단가 연동제 공정한 시장경제 발전 일조 기대"
    벤처업계는 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납품단가 연동제 법안 통과를 환영하며 초당적으로 협력해준 국회에 감사를 표하고 시범운영 등 정책운영에 노력해준 중소벤처기업부를 높이 평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벤처기업협회는 이날 "지난 14년간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의견차이 등으로 논의가 공전되던 납품단가 연동제가 대·중소기업 상생문화 확산 등 또 하나의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그간 대·중소기업 간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거래했던 질서를 바..
  • 중소기업계 "납품단가 연동제 도입 법제화 통해 정당한 대가 받는 시대 기대"
    중소기업계는 8일 "납품단가 연동제 관련 법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를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납품단가 연동제 도입을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오늘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을 환영하며 납품단가 연동제 법제화를 위해 노력해 온 국회와 정부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며 "그간 중소기업계는 원자재 가격 상승분을 납품단가에 반영하지 못하고 모두 떠안아야 하는 불합리한 거래관행을 바로잡기 위해..

  • 락앤락, 11년 연속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선정
    락앤락은 '2022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소비재(가정용품) 부문에 선정되며 11년 연속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는 베트남 경제지인 '베트남 이코노믹 타임스'가 매해 주관·주최하는 시상이다. 소비재 등 산업 전반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심사 및 투표를 진행해 9개의 부문에 걸쳐 총 100개 기업을 선정한다.락앤락 측은 베버리지웨어(텀블러), 소형가전(에어프라이어) 품질을 인정받아 11..

  • 中企 14년 염원 결실…'납품단가 연동제' 도입
    중소기업계가 14년간 숙원한 납품단가 연동제가 도입됐다.납품단가 연동제 도입을 명시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이 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거쳐 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지난 대선 여야 대표적인 공통공약이기도 한 납품단가 연동제는 이명박 정부 시절인 2008년 당시 2008년부터 처음으로 도입이 검토됐으나 시장 경제 원리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논의가 공전했다. 최근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을 비롯해 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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