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정사 성보박물관 '천년고찰 태백산 정암사' 기획전 개최
    월정사 성보박물관은 '천년고찰 태백산 정암사'를 9월 29일까지 정선 정암사와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 본사 강원도 평창 월정사의 말사인 정암사를 다루는 기획전이다. 정암사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살펴볼 수 있는 유물들과 자료들이 출품된다. 주요 유물은 '갈래산정암도', 수마노탑 출토 탑지석과 적멸보궁 중수비 탁본, 정암사 출토유물 등이며 출품작은 56건 56점이다. 특별전은 신라의 자장(慈藏)율사께서..

  • "한마음선원 지난 50년, 도심 포교·신행·장례문화 등 선도"
    "생활 자체가 참선이 돼야 한다는 묘공당 대행스님(1927~2012)의 초심을 헤아리는 것이 앞으로의 50년을 위해 나갈 지향점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큰스님께서는 우주만물과 불교, 국가와 민족을 따로 분리해서 보지 않으셨다."(불교신문 이성수 편집국장)대한불교조계종 한마음선원의 지난 50년을 돌아보고 불교 전법을 위한 스피치(Speech)에 대해 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마음선원 산하 대행선연구원은 20일 안양본원에서 이 같은 내용..

  • [포토] 19회 계벌발표회 인사하는 대행선연구원장 혜선스님
    한마음선원 산하 대행선연구원 원장 혜선스님이 20일 안양본원서 19회 계절발표회 개회 인사를 하고 있다. 대행선연구원은 이날 한마음선원의 50주년 성과와 불교언어개발을 통한 전법을 주제로 발표했다./사진=황의중 기자

  • [포토] 대행선연구원 19회 계절발표회 수불스님 축하 화환
    대한불교조계종 안국선원장 겸 불교신문 사장 수불스님의 축하 화환. 한마음선원 산하 대행선연구원은 20일 안양본원 3층 법당에서 제19회 계절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날 불교신문 편집국장 이성수 기자가 '한마음선원 50주년 성과와 한국불교에 끼친 영향'이란 주제로 발표했다./사진=황의중 기자
  • 동성 파트너 건보 피부양자 자격 판결에 한교총 "부정적 영향"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19일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대법원의 판결에 유감을 표하는 논평을 발표했다.한교총은 논평을 통해 "대법원의 판례는 한국교회가 추구하는 성경적 신앙과 창조 질서에 위배된다"며 "한국 사회의 정서와 사회질서 유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 자명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남녀 간의 혼인으로 이루는 가정을 무너뜨리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거스르는 불행은 막아야 한다"고 덧붙..

  • 대행선연구원, 한마음선원 창건 50주년 성과 돌아본다
    도심 속 생활선의 도량을 마련한 한마음선원 창건 50주년 성과를 조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한마음선원 부설 대행선연구원은 오는 20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 한마음선원 안양본원 3층에서 제19회 계절발표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날 계절발표회에서는 스피치 전문가인 이현정 대표(이현정 커뮤니케이션)가 '사부대중의 불교언어개발을 통한 전법활동'과 이성수 불교신문 편집국장(동국대 겸임교수)은 '한마음선원 50주년 성과와 한국불교에 끼친 영향'..

  • 우원식 국회의장,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예방
    우원식 제22대 국회의장이 18일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을 예방해 갈등 해소와 지혜로운 국회 운영을 위해 조언과 기도를 요청했다.한교총 대표회장 장종현 목사는 의장 당선을 축하드리며 "솔로몬과 같은 지혜로 국회가 평화롭게 운영되고, 정치안정을 통해 경제가 활성화됨으로 국민께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인사했다. 우 국회의장은 "어제 제헌절 행사 때 역대 의장님들을 모셨는데, 국회는 늘 어렵고 국회의장은 어려운 위치이지만,..

  • 9월 23~28일 서울 광화문서 불교도 대법회 열린다
    전국의 불자(불교도)가 한자리에 모이는 '2024 불교도 대법회'가 9월 23일부터 28일까지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린다. 법회의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전국 3만여 명의 불자들이 참석하는 수계법회와 전 세계 명상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 선(禪)명상대회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18일 대한불교조계종에 따르면 '2024 불교도 대법회'는 9월 23일~28일 서울 광화문광장 특설무대와 광화문광장 옆 의정부지 역사유적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법회..

  • 태고종 청련사, 어린이용 하루 코스 템플스테이 개최
    태고종 총무원장 상진스님이 주석하는 경기도 양주시 청련사에서 초등학생 어린이를 위한 하루짜리 템플스테이가 열린다.한국불교태고종 청련사는 BBS불교방송과 어린이 명상 원데이 클래스 '안정 어린이 명상 플레이'를 8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모두 4회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안정 어린이 명상 플레이'는 어린이들이 놀이처럼 즐겁게 명상을 배워 익혀 생활 속에서 스스로 내면의 힘을 기를 수 있게 돕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천주교 서울대교구, 가톨릭농민회와 농민주일 기념행사 개최
    천주교 서울대교구 우리농촌살리기운동본부(이하 우리농본부)는 제29회 농민주일과 '가농소 입식운동' 20주년을 맞이해 가톨릭농민회 안동교구연합회와 기념행사를 공동주최한다고 17일 밝혔다.'가농소 입식운동'이란 도시의 성당에서 가톨릭농민회원의 농가에 암송아지(가농소)를 보내는 운동이다. 이 가농소의 퇴비로 농사를 짓고, 농사부산물(볏짚·보릿겨·콩깍지·옥수숫대 등)을 사용한 사료로 가농소를 키운다. 이를 통해 얻은 농산물과 소고기는 다시 도시 성당..

  • 불암사·생명나눔실천본부, 초복 삼계탕 나눔 행사 진행
    생명나눔실천본부는 초복인 15일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송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초복특식지원행사 건강하계(鷄) 여름나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불교조계종 불암사와 함께 생명나눔실천본부 창립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일면스님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과 기력회복을 발원하며 법륜스님에 삼계탕 500인분을 보시했다.이날 행사에는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스님, 의정부 시니어클럽 관장 법일스님, 송산노인종합복지..

  • 여의도순복음교회, 에티오피아 심장병 환아에게 '생명 선물'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에티오피아 참전 용사의 손자를 비롯한 심장병 어린이 5명의 수술을 지원했다.16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 따르면 한국전쟁 당시 유엔군으로 참전한 에티오피아 용사의 7살 손자 테카렌 메릿 베주아엣 등 어린이 5명은 지난달 24일 우리나라에 입국해 심장병 수술을 받았다. 에티오피아 어린이 무료 수술은 한국전쟁참전국기념사업회가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을 위한 보은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선청성 심장병을 앓은 어린이들의 수술을 위해 여의도순복음..

  • 월정사-우든피시 글로벌 명상수행 프로그램 25일 졸업식
    강원도 평창 월정사에서 25개국 70여 명의 청년들이 모여 파리올림픽의 개막을 축하하고 세계평화를 기원하는 선언문을 낭독한다.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본사 오대산 월정사와 (사)문수청소년회는 미국 우든피쉬재단과 함께 오는 25일 '2024 월정사-우든피시 글로벌 명상수행 프로그램(Woodenfish Monastic Life Program with Woljeongsa)'의 졸업식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월정사는 출가학교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 감리교 감독회장 선거 일정 본격 시작...이번주 후보 등록
    감리교회의 수장인 감독회장을 뽑는 선거가 이번주 후보 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정에 돌입한다.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는 9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을 뽑는 선거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후보자 등록은 오는 17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후보자 기호 추첨 및 오리엔테이션은 이어 26일로 예정돼 있다. 다음 달 22일 선거권자를 확정하고 이후 입후보자 합동정책 발표회를 진행할 계획이다.감독회장..

  • '사찰 소개팅' 나는 절로 시즌5 낙산사 8월 9일~10일 개최
    예능 프로그램 나는 솔로에서 이름을 따온 사찰 소개팅 '나는 절로'가 칠월칠석을 맞이해 시즌5가 양양 낙산사에서 개최된다. 지난 6월 진행한 시즌4 '나는 절로, 한국문화연수원'은 30명이 참가해서 7커플이 탄생했다.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8월 9일~10일 1박 2일간 만남 템플스테이 '나는 절로, 낙산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나는 절로'는 우리 사회 최대 과제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자 보건복지부와 협력해 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