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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금융범죄 예방과 피해 지원 나서…보이스피싱 보험 가입 지원도

금융권, 금융범죄 예방과 피해 지원 나서…보이스피싱 보험 가입 지원도

기사승인 2024. 04. 15.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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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약계층 금전 피해 회복 위해 보이스피싱 보험
금융교육, 대출금 이자납입 유예 등 지원 나서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금융권은 민생침해 금융범죄를 예방하고,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해 나선다. 피해예방 교육과 연계한 보이스피싱 보험가입 지원과 금융사기 피해자에 대한 이자납입 유예 등을 추진한다.

금융감독원은 15일 김미영 소비자보호처장 주재로 서울 염리사회종합복지관에서 금융소비자 및 금융회사 CCO(최고고객책임자)와 '금융소비자와 함께 하는 민생금융 이야기' 간담회를 진행했다. 작년 말 조직개편을 통해 민생침해 금융범죄 대응을 위한 통합 대응체계를 구축한데 이어, 금융소비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금융권의 관심을 당부하기 위해서다.

이날 간담회엔 우리·농협·기업·부산은행, 한화생명·손해보험, 신한카드, 웰컴저축은행 등 8개 금융회사의 최고의사소통책임자(CCO)와 대한사회복지회,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 대표, 금융소비자 패널 6명이 참석했다.

금융소비자 패널들은 보이스피싱 취약계층의 금전 피해 회복을 위해 보이스피싱 보험 등이 널리 활용되고, 금융 접근성이 떨어지는 계층에 금융교육 기회가 많이 제공되면 좋겠다고 제언했다.

금융사들은 취약계층 피해예방 교육과 보이스피싱 보험가입 지원, 금융사기 피해자에 대한 금융지원 등을 소개했다. 우리·기업·농협·부산은행, 한화손보, 웰컴저축은행 등은 2분기 중 교육 이수자 등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보험 가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한화손보, 신한카드 등은 금융범죄 피해자에게 대출금 이자납입을 유예하거나, 무이자 분납 등 금융지원을 시행 중이다.

김미영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처장은 "금융범죄 근절을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국민이 금융범죄의 함정에 빠지거나 범죄에 가담하지 않도록 경각심을 가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러 금융사들이 민생금융의 중요성에 공감해 다양한 사업을 자체적으로 추진하는데, 이러한 지원 사업이 마중물이 되어 금융권 전반으로 '선한 영향력'이 확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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