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소상공인들 “‘소상공인 부채경감 금융지원 특별조치법’ 발의 대출 상환 부담 경감 첫발”

소상공인들 “‘소상공인 부채경감 금융지원 특별조치법’ 발의 대출 상환 부담 경감 첫발”

기사승인 2024. 06. 14. 10:5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중기유통센터, 대덕전자와 동반성장몰 도입 협약 체결
여경협, '여성 CEO 오찬포럼' 참가자 모집
서울지방중기청, 2024년 중기 국내·외 판로개척·마케팅 유공자 포상 대상자 모집
소상공인들은 14일 소상공인 부채경감을 위한 금융지원 특별조치법 발의 관련해 "734만 소상공인의 금융부담을 덜어주고 경영회복을 이끌어줄 소상공인 부채경감을 위한 금융지원 특별조치법 발의를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오세희 의원은 '소상공인 부채경감을 위한 금융지원 특별조치법'을 대표 발의했다. 이로써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방역정책에 협조하느라 경영난에 처한 소상공인의 대출 상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첫발을 뗄 수 있게 됐다"며 "소상공인 부채경감을 위한 금융지원 특별조치법이 시행되면 금융기관과 정책자금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에 대한 상환기간 연장, 이자 감경과 보증 지원, 대출의 감면 등에 필요한 기반이 마련돼 힘든 소상공인을 무겁게 짓누르는 금융비용의 짐이 덜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소공연은 "소상공인 부채경감을 위한 금융지원 특별조치법의 상임위 심사와 법사위 심사, 본회의 표결, 정부 이송과 공포 등 후속 절차가 신속하게 처리돼 소상공인이 금융부담을 덜고 어려운 경기침체 상황에서도 생존할 수 있는 최소한의 여력을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1
여경협 여성 CEO 오찬포럼 참가자 모집 홍보 포스터.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28일까지 '여성 최고경영자(CEO) 오찬포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제3회 여성기업주간의 일환으로 7월 2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CCMM빌딩에서 여성 CEO와 여성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여성기업인들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경영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럼 주제는 '글로벌 패러다임 변화 속 여성기업의 생존전략'으로 이은영 삼일PwC 경영연구원 상무가 연사로 나서 특별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이은영 상무는 특별강연을 통해 세계경제가 저성장으로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여성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성과 해결점 등을 다룰 예정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14일 대덕전자와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동반성장몰 도입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대덕전자 임직원은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동반성장몰을 도입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한눈에 모아보고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동반성장몰을 통한 대덕전자의 중소·소상공인 제품 법인구매 등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로지원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운영하는 온라인 폐쇄몰이다. 중소기업이라면 별도 비용없이 입점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우수한 품질의 중소기업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동반성장몰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도입 기관이 늘어나는 만큼 입점 중소·소상공인은 판로를 확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8일까지 2024년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마케팅 유공자를 포상하고자 이에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포상분야는 중소기업인, 지원기관 임직원, 공무원의 3개 부문으로 중기부 장관 표창 35점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중소기업 판판대로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포상 대상자는 제출서류와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세스코는 14일부터 7월 31일까지 소상공인·자영업자와 상생을 위한 '세스코 마블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스코 마블은 세계여행 보드게임인 '부루마블'에서 착안해 전국에 있는 세스코 멤버스 매장을 여행하는 테마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세스코는 회사의 다수 고객인 전국 소상공인·자영업자 매장의 홍보와 고객 유입을 통해 실질적인 영업을 돕는다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세스코 마블 어드벤처 △세스코 마블 톡 △세스코 마블 챌린지 등 총 3가지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세스코 마블 어드벤처는 매미킴TV(김동현)를 비롯한 5명의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진행하는 영상 캠페인이다. 세스코 마블 톡은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이다. 세스코 마블 톡 이벤트는 멤버스 매장의 점주에게도 혜택이 주어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