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로나로 도쿄 탈출 가속화?…1년 동안 36만명 도쿄 떠나
아시아투데이 엄수아 도쿄 특파원 = 일본에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확대와 더불어 수도인 도쿄를 떠나는 이들이 늘고있다. 19일 도쿄신문이 총무성의 인구이동 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도쿄 23구에서 전출한 이들은 지난해 36만5507명으로 2019년보다 2만1088명..

일본서 전동 킥보드가 잘 안 보이는 이유
일본에선 각종 이동수단에 대해 규제가 많다. 그런 일본에서 전동 킥보드와 관련된 규제가 대폭 풀려 눈길을 끈다. 지금껏 일본에선 허가를 받지 않은 전동 킥보드 등 소형 전동 운송수단은 안전을 이유로 보도와 도로에서 금지돼 왔다.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상황을 원천적으로 차단..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정부 강력 항의 (종합)
아시아투데이 엄수아 도쿄 특파원, 이장원 기자 = 일본 정부가 13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125만t을 해양에 방류하기로 결정했다. 한국 정부는 “절대로 용납할 수 없는 조치”라며 즉각 강한 유감을 표명하고 주한 일본대사를 초치해 강력 항의했다. 한국 정부는 “국민 안전을 위해 필요한..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바다 방출 결정에 내부서도 반발..."정화수 이미지 덧씌워"
일본 정부가 늦어도 2년 후부터 후쿠시마 제1원전 사고로 발생한 방사능 물질 오염수 대량을 바다에 방출하기로 13일 결정하자, 일본 내부에서도 반발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날 정오께 총리 관저 앞에서는 정부의 결정에 항의하는 집회가 열리고 일본 각종 언론에서는 반대 칼럼이 올라왔다..

일본, 12일부터 고령자 대상 코로나 백신 접종한다
일본에선 12일 65세 이상 고령자에 대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 이날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일본은 이날부터 65세 이상 고령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 전국 120곳 지자체 시설에서 실시했다. 고령자가 많은 일본에서 65세 이상 고..

일본, 코로나 감염자 시설 개보수만 489억원…사용은 0명
아시아투데이 엄수아 도쿄 특파원 =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경증 감염자를 위해 37억엔(약 376억원)을 들여 개보수한 숙박 시설이 한번도 사용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7일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이 숙소는 도쿄올림픽 기간에 경찰 숙소로 사용되기 위해..

일본 오사카에 '만연 방지 등 중점조치' 적용…도쿄올림픽 성화 봉송도 중지
일본 오사카부, 효고현, 미야기현 등 3부현은 5일부터 한달 동안 '만연 방지 등 중점 조치'가 적용되면서 14일로 예정된 도쿄올림픽의 성화 봉송도 중단됐다. 이 조치는 지난 2월 코로나19 관련 특별조치법의 개정으로 신설된 것으로 긴급사태 기간이 끝났어도 광역단체장이 음식점의..

“다녀왔습니다” 외친 일본 이케에 선수, 정말 돌아왔다
아시아투데이 엄수아 도쿄 특파원 = “다다이마(ただいま. 다녀왔습니다)” 이케에 리카코(20) 일본 여자수영선수가 백혈병을 이겨내고 오는 7월 도쿄올림픽에 출전한다. 이케에 선수는 4일 도쿄올림픽 수영 경기장인 아쿠아틱스 센터에서 열린 올림픽 대표 선발전 겸 일본수영선수권 여자 100..

일본 내 프리랜서 1670만명 돌파…코로나로 60% 증가
아시아투데이 엄수아 도쿄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일본 내 프리랜서 종사자가 크게 늘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31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일자리를 소개하는 클라우드소싱업체 란사스는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30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

일본, 코로나로 주민 갈등도 늘어...재택근무가 원인?
아시아투데이 엄수아 도쿄 특파원 = “아파트 베란다에서 흡연은 관리 규약 위반입니다.” 29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도쿄의 고토구에 있는 한 타워맨션은 지난해 12월 베란다 흡연을 원칙적으로 금지한다는 통지문을 새 입주민들에게 전달했다. 이 맨션은 윗층에서 담뱃재를 떨어뜨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