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단독] 개 농장 폐업 지원금, '면적당 마릿수' 가닥… 타 업종 지원방안은 '아직'
세종//아시아투데이 정영록 기자 = 식용 목적의 개 사육 농장에 대한 폐업 지원금이 '면적당 사육마릿수'로 정해질 전망이다. 다만 타 업종을 비롯해 구체적인 지원 규모는 아직 나오지 않아 '개 식용 종식'까지 갈 길이 멀다는 지적도 나온다. 14일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에 따르면 개 농장..

"국민 불안 없도록"… 농식품부, 곡물시장 및 가공·외식 물가 대응 강화
세종//아시아투데이 정영록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기후이상으로 인한 국제 곡물 수급 불안 우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가공식품·외식 물가 안정화를 위한 업계 소통도 확대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최명철 농식품부 식량정책관과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농협중앙회 "공신력 훼손 임직원 즉각 처벌"
세종//아시아투데이 정영록 기자 = 농협중앙회는 최근 내부적으로 사건·사고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관리책임을 강화하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농협과 관련된 다수의 불미스러운 일로 공신력이 심각하게 훼손됐다는 판단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농협은 내부통제와 관리책임을 강화..

농협중앙회 "공신력 훼손 임직원 즉각 처벌"
농협중앙회는 최근 내부적으로 사건·사고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관리책임을 강화하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농협과 관련된 다수의 불미스러운 일로 공신력이 심각하게 훼손됐다는 판단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농협은 내부통제와 관리책임을 강화해 임직원의 경각심을 높이고 사고 발..

배추·무 등 채소 가격 6월 이후 안정 전망
세종//아시아투데이 정영록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겨울철 작황 부진으로 급등했던 배추·무·대파 등 채소류 가격이 다음달 이후 노지 물량의 본격 출하로 안정세에 접어들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다만 당근의 경우 저장량 급감과 작황부진이 겹쳐 회복세가 더딜 전망이다. 이날 박순연 농식품부..

4월 농식품 수출액 31억 돌파… 전년比 6% ↑
세종//아시아투데이 정영록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4월 기준 농식품(K-Food) 수출 누적액 잠정치가 31억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수출 누적액은 전년 대비 6.2% 증가한 것으로 3월말 기준 같은 기간 3.4% 올랐던 것과 비교하면 상승세가 더 빨라졌..

4월 농식품 수출액 31억 돌파… 전년比 6%↑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4월 기준 농식품(K-Food) 수출 누적액 잠정치가 31억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수출 누적액은 전년 대비 6.2% 증가한 것으로 3월 말 기준 같은 기간 3.4% 올랐던 것과 비교하면 상승세가 더 빨라졌다. 시장별로 보면 미국, 아세안,..

金사과 없도록… 온라인시장 키우고 유통비 10% 절감 나선다
세종//아시아투데이 정영록 기자 = 정부가 최근 농산물 고물가의 원인 중 하나로 지적된 도매시장 유통 과정 비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구조 혁신에 본격 착수한다. 도매시장 내 경쟁 촉진과 산지 규모화 등을 통해 유통비용을 10% 이상 절감하겠다는 방침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일 이같은 내용..

강호동 농협회장 "벼 매입자금 지원 확대 등 역할과 책임 다할 것"
세종//아시아투데이 정영록 기자 =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29일 "양곡사업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 벼 매입자금 지원을 확대하는 등 농협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강 회장은 이날 농협경제지주가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개최한 '2024년 농협미곡종합처리장(RPC) 전국..

동물보호법 개정안 시행 하루 앞… '개물림 방지' 노력 잰걸음
세종//아시아투데이 정영록 기자 = '개 물림 사고 방지'를 골자로 한 동물보호법 및 하위법령 개정안 시행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맹견사육허가제와 반려동물행동지도사 국가자격시험 등이 본격 도입될 예정이다. 다만 반려동물행동지도사 자격시험의 경우 현직자들이 실기시험 난이도에 불만을 제기..
1 2 3 4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