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올해 4월 국내 7만219대, 해외 27만5558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4만5777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2% 감소, 해외 판매는 185.1% 증가한 수치다. 판매량 증가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하 발생한 공장 생산 차질 및 판매실적 부진에 따른 기저효과 영향으로, 현대차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판매 정상화에 힘쓸 계획이다.
현대차는 지난 4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7만219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9684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다. 이어 아반떼 7422대, 쏘나타 7068대 등 총 2만4216대가 팔렸다.
RV는 팰리세이드 5777대, 투싼 4478대, 싼타페 4096대 등 총 1만8448대가 판매됐다. 특히 글로벌 수소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넥쏘는 1265대가 팔리며 처음으로 월 판매 1000대를 넘어섰다. 포터는 9182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3125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6009대, GV70 4161대, GV80 2321대 등 총 1만3890대가 팔렸다.
해외 시장에서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5.1% 증가한 27만5558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각 권역별로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 노력을 이어가겠다”며 “주요 신차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