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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Y.CLUB)’ 론칭

롯데홈쇼핑,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Y.CLUB)’ 론칭

기사승인 2022. 10. 04.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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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출시하는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Y.CLUB)'./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20~39세 대상으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MZ세대 전용 유료 멤버십 '와이클럽(Y.CLUB)'을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MZ세대를 충성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전용 유료 멤버십을 론칭하게 됐다. 기존 엘클럽 회원 중 2030 비중이 매년 약 10% 신장하고 있는 데다 구매 비중 또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들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기본적인 쇼핑 혜택과 금융, 여가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전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와이클럽(Y.CLUB)'은 20세~39세 고객 대상이며, 가입비는 5만원이다. 웰컴 기프트(적립금 7만원, 롯데호텔 케이크/와인 교환권, 롯데시네마 샤롯데패키지 중 택1) ,최대 15% 할인, 무료배송,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적립, 광클절 100배 적립 이벤트, Y전용 기획전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와이클럽' 회원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연간 30만원 이상으로 가입비보다 높은 혜택을 돌려 받는 셈이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와이클럽' 혜택을 롯데그룹 계열사와 연계해 금융, 문화, 여가 등 MZ세대 전용 서비스로 확대한다. 또한, 기존 멤버십 서비스도 빅데이터 기반 고객별 쇼핑 성향 분석을 세분화해 최상의 맞춤 혜택으로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소비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를 충성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맞춤형 유료 멤버십을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구매 성향, 트렌드 등을 반영한 멤버십 운영으로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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