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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 아마존과 K뷰티 글로벌 선봉장 맡는다

한국콜마, 아마존과 K뷰티 글로벌 선봉장 맡는다

기사승인 2024. 06. 27.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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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삼성동서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 개최
윤상현 부회장 "글로벌 진출 위한 실행전략 공유"
콜마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이 27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한국콜마가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해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과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27일 한국콜마에 따르면 회사는 아마존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다. 아마존에서는 짐 양 글로벌셀링 아시아·태평양(APAC) 총괄 부사장 및 유키 스이타 아마존 재팬 소비재뷰티 사업 총괄리더 등 핵심 인사가 대거 참여한다. 이와 함께 국내 뷰티 브랜드 기업과 유통 및 제조업계 관계자 15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한다.

윤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콜마와 아마존이 함께 여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넘어, K뷰티의 혁신과 가치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K뷰티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는 K뷰티가 아마존에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려는 양사의 마음이 모아지며 성사됐다고 한구콜마 측은 전했다.

실제 지난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는 K뷰티 제품 판매량이 75% 이상 증가했다. 한국콜마도 지난해 인디브랜드 중심으로 고객사 253곳과 신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이끄는 매력적인 브랜드 콘셉과 혁신 기술로 무장한 스타브랜드를 지속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이번 콘퍼런스 행사장 내에 스킨케어를 비롯해 메이크업과 선케어, 화장품패키지 등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화장품 사업을 위한 맞춤형 고객 상담도 진행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K뷰티의 성장을 이끌어온 글로벌 화장품 ODM 기업 한국콜마와 글로벌 최대 이커머스 아마존이 본격적으로 손을 잡고 진행하는 첫 협업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최선의 길을 제시하며 동반성장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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