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헤지스(HAZZYS)'가 '기본 카라 티셔츠'를 앞세운 '아이코닉'라인이 모든 연령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F는 24년 간 아이코닉 라인의 구매고객 데이터를 교차 분석한 결과 누적 판매 수량은 약 270만 장으로, 그 중에서도 '카라 티셔츠'가 전체의 대부분인 약 80% 비중을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아이코닉' 구매 고객 연령대 비중을 살펴보면, 어느 특정 연령대에 치우치지 않고 전 연령대 사이에 분포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2030대(33%), 40대(33%), 50대(30%) 등에 분포된 구매자 비중은, 연령대에 큰 상관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고 누구나 선호하는 패밀리 아이템으로 거듭났다는 점을 의미한다.
'아이코닉' 라인은 두터운 팬덤을 기반으로 2020년부터 최근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세 약 90%를 기록하기도 했다. 헤지스 브랜드 전체 매출에서 아이코닉 라인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2020년 6%에서 지난해(2023년) 약 30%까지 대폭 성장했다.
헤지스는 '아이코닉' 라인의 성장 요인에 대해 △2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대가 모든 계절에 쉽게 소화할 수 있고 △클래식한 기본 아이템에 집중해 '캐주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점 △프리미엄 소재, 신규 컬러 등의 변화를 시도하며 고객 취향을 충족시킨 점 등을 꼽았다.
한편 '아이코닉' 라인은 헤지스가 해외 시장 입지를 꾸준히 확대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중국, 베트남 등에서는 클래식하고 밝은 색감의 아이코닉 시리즈가 고급 캐주얼 웨어로 포지셔닝 되며 현지 고객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