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이 소비자들에게 보다 직관적인 체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VR기술을 활용한 쇼룸을 선보였다.
9일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회사는 온라인을 통해서도 고객이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돕고자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나비엔 하우스' 안에 가상의 집을 준비했다. 제품 특성상 전문가의 설치가 필요해 체험에 한계가 있는 점을 이를 통해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VR 나비엔 하우스는 84㎡ 면적에 현관과 거실, 주방, 안방, 욕실, 운동방, 다용도실 등으로 구성됐으며 초등학생 자녀 1명을 포함해 3인 가족이 거주하는 콘셉트로 공간별 제품을 배치했다. 특히 콘덴싱보일러와 환기청정기, 숙면매트 등 주력 제품과 스마트홈, 도어락, 방화문 등 경동나비엔과 경동원의 다양한 제품을 구현했다. VR 나비엔 하우스는 컴퓨터(PC)를 통해 공식 쇼핑몰에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제품에 위치한 더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설명 페이지로 연결되며, 원하는 모델을 클릭하면 공식 쇼핑몰인 나비엔 하우스로 연결돼 1:1 상담부터 구매까지 할 수 있다. 상세설명 페이지에서 '나비엔 제품 연출 체험하기'를 누르면 제품 작동 원리도 시뮬레이션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VR 나비엔 하우스가 고객 접점 강화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색다른 구매 경험을 선사하고,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